엘지로지역주택조합

평택시·진위2 산단 입주 예정 기업, 상생발전 협약 체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4-10 조회수 : 1017

                              

LG전자·LG CNS·서브원·GS건설 등 참여

시민 우선채용 노력 약속...근로자 정주공간 확대도

 

평택시는 1일 진위면소재 LG전자 평택공단에서 진위2 일반산업단지에 입주 예정인 LG전자(주), (주)LG CNS, (주)서브원, GS건설(주)와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13개 세부 사항을 담은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단지조성ㆍ공장설립에 따른 적극적인 행정지원’, ‘근로자 정주공간 확대를 위한 공동노력’, ‘근로자 평택시민 우선채용 공동노력’, ‘구내식당 평택시 로컬푸드 사용’ 등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 1983년부터 진위면에 공장을 가동 중인 LG전자가 계열사 등과 함께 사업확장을 위한 부지를 마련하고 투자를 확대하면서지역사회,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상생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시민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현재 LG전자는 1983년부터 가동을 시작한 51만3천000㎡ 면적의 기존 공장과 이번에 신규 공급받는 45만6천㎡를 포함해 총 96만9천㎡ 규모로 산업용지가 확대된다.

신규 부지에는 산업용 공조설비를 생산하는 칠러공장 입주와 함께 향후 미래 신성장전략산업 등에 약 5천억 원이 투자돼 6천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예상된다.

공재광 시장은 “이번 협약체결은 LG전자가 평택에 투자계획을 구체화하면서부터, 기업의 사회적 역할 확대와 지역사회 협력사업 참여에 대한 시의 끊임없는 구애에 대한 화답의 형태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공존하고 상생 발전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재용기자

평택지역, LG 진위산단 조성에 기대감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4-10 조회수 : 883

평택시, LG전자 입주지원 TF회의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4-10 조회수 : 948